빗도의 블로그

[지름] 스카이튜브 1/6 스케일 토우게츠 마츠리 Ver.2 본문

잡담

[지름] 스카이튜브 1/6 스케일 토우게츠 마츠리 Ver.2

빗도 2018. 2. 8. 22:17

성인 피규어를 하나 샀다. 작년에 처음으로 구입한 '다이키공업 F-ism 소녀' 성인 피규어 이후로는 이번이 두 번째 성인 피규어다. 첫 구입 땐 아무래도 성인 피규어인 만큼 비현실적으로 아름답게 묘사된 여체에 대한 환상과 호기심 때문에 구입했었는데, 이번 제품은 성인 피규어라는 점을 차치하더라도 애초에 조형 자체가 너무 예쁘길래 덜컥 예약했었다.


성인 피규어인 만큼 이곳에 올릴 수 없는 중요 부위 사진이나 자세한 묘사 등은 모두 생략하고, 직접적인 노출이 없는 사진에 대해서만 올리고 간단한 소감만 적도록 하겠다.



생각보다 박스가 정말 크다. 나처럼 박스를 버리지 않고 깨끗하게 보관하는 사람들은 각오해야 함. 그리고 박스 정면의 벨크로(찍찍이)를 열면 원작 일러스트와 박스 내용물(피규어 구성품)을 볼 수 있다.



아미아미(AmiAmi)에서 예약 구매 특전으로 받은 태피스트리. 차마 방에 걸어놓을 용기는 나지 않기에 뜯어보지도 않았다. 얌전히 보관 중.



*역시나 성인 피규어답게 굉장히 큰 가슴과 잘록한 허리, 큰 엉덩이 등 피규어라서 가능한 비현실적인 아름다운 몸매로 조형됐다. 이런 게 취향인지라 고민 없이 덜컥 예약할 수밖에 없었다.

*표정 파츠는 웃는 얼굴과 상기된 얼굴이 있는데, 기본형인 웃는 얼굴보다는 상기된 얼굴이 더 잘 어울리는 듯하다.

*의자는 베이스와 4부 결합이 가능해서 튼튼한데, 피규어 본체와 의자는 결합되어있지 않다. 그냥 피규어 본체를 의자에 올려놓는 식. 전시장에 따로 보관한다면 큰 문제는 없겠지만 그냥 꺼내어 놓는다면 실수로 잘못 건드렸을 때 그대로 피규어 본체가 떨어질 위험이 있다.

*내가 사진을 예쁘게 찍질 못하는 편인데다가 폰카로 찍어서 더 그런 것 같은데, 사진보다 실물이 훨씬 퀄리티도 높고 예쁘다. 굉장히 만족스러운 조형!


근데 생각보다 심각한 문제가 존재한다. 도색 불량과 스크래치, 파손, 마감 불량 등 이 제품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문제점을 빼더라도 심각한 문제가 두 가지가 있다.

1. 하체 추가 파츠의 가터벨트 끈이 짧아서 결합 및 고정할 수 없는 문제

2. 의자에 거치했을 때 발끝이 바닥(베이스)에 닿지 않는 문제


이미 일본 현지에서는 물론 내가 피규어 정보를 얻고 있는 루리웹 피규어 게시판에서도 많이 이슈가 된 문제들인데, 다행히 제조사인 스카이튜브에서 개선된 추가 파츠를 배송해줄 테니 희망하는 사람은 문의 메일을 보내달라고 공지를 했다. 다만 배송지가 일본 내 거주지여야 한다는 게 문제. 나처럼 직구를 했을 경우엔 배대지를 이용해 추가 비용을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더 웃긴 건 애초에 가터벨트 끈이 짧아서 결합되지 않는다는 걸 제조사 측에서도 인지하고 있었지만 수정하지 않고 그저 "드라이기 등을 이용해 가터벨트 끈을 가열한 후 늘여서 결합해보세요."라는 내용이 적한 참고 용지 하나만 덜렁 넣어서 그대로 판매했다는 것이다. 자기들의 잘못을 결국 우리가 추가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는 게 굉장히 짜증 나는 부분. 일부 매장은 환불도 해준다는 것 같은데, 솔직히 조형 자체는 굉장히 예쁘기에 환불하고 싶지는 않다. 그래서 더 짜증 난다. 스카이튜브 이 망할 놈들....


개선된 추가 파츠에 관한 부분과 문의 메일 내용 관련해서는 이 두 게시물을 참고하면 좋을 듯싶다.

1. 스카이튜브 공지 해석(링크)

2. 파츠 요청 메일 내용 참고(링크)

다만 지금은 스카이튜브 메일함이 터져서 메일이 제대로 전송되지 않는다고 함. 5월 10일 전까지만 메일을 보내면 되니 조금 기다렸다가 메일을 보내볼까 한다.




+ 2월 12일, 개선된 추가 파츠에 관한 문의 결과



다행히 접수된 듯하다. 3월 말에 배대지로 한국으로의 배송 신청을 넣을 예정!




+ 5월 1일, 개선된 추가 파츠 도착 및 후기(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