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도의 블로그

[추천 음악] 쿠로쿠모(Kurokumo) - 새벽과 반딧불이(夜明けと蛍) 본문

추천 음악

[추천 음악] 쿠로쿠모(Kurokumo) - 새벽과 반딧불이(夜明けと蛍)

빗도 2018. 3. 31. 21:27


淡い月に見とれてしまうから

아와이 츠키니 미토레테시마우카라

엷은 달에 넋을 잃어버려서

暗い足元も見えずに

쿠라이 아시모토모 미에즈니

어두운 발밑도 보이지 않고

転んだことに気がつけないまま

코론다 코토니 키가츠케나이마마

넘어진 것을 깨닫지 못한 채

遠い夜の星が滲む

토오이 요루노 호시가 니지무

머나먼 밤의 별이 번져


したいことが見つけられないから

시타이 코토가 미츠케라레나이카라

하고 싶은 걸 찾을 수 없으니

急いだ振り 俯くまま

이소이다 후리 우츠무쿠마마

서두른 척, 고개숙인 채로

転んだ後に笑われてるのも

코론다 아토니 와라와레테루노모

넘어진 뒤에 비웃음 당하는 것도

気づかない振りをするのだ

키즈카나이 후리오 스루노다

눈치 채지 못한 척을 해


形のない歌で朝を描いたまま

카타치노나이 우타데 아사오 에가이타마마

형태 없는 노래로 아침을 그린 채

浅い浅い夏の向こうに

아사이 아사이 나츠노 무코-니

얕고 얕은 여름 너머로

冷たくない 君の手のひらが見えた

츠메타쿠나이 키미노 테노 히라가 미에타

차갑지 않은 네 손이 보였어

淡い空 明けの蛍

아와이 소라아케노 호타루

엷은 하늘, 새벽의 반딧불이


自分がただの染みに見えるほど

지분가 타다노 시미니 미에루호도

내가 그저 얼룩으로 보일 정도로

嫌いなものが増えたので

키라이나모노가 후에타노데

싫어하는 게 늘어나서

地球の裏側へ飛びたいのだ

치큐-노 우라가와에 토비타이노다

지구의 뒤편으로 날고 싶어

無人の駅に届くまで

무진노 에키니 토도쿠마데

사람 없는 역에 도착할 때까지

昨日の僕に出会うまで

키노-노 보쿠니 데아우마데

어제의 나와 만날 때까지


胸が痛いから下を向くたびに

무네가 이타이카라 시타오 무쿠타비니

가슴이 아파서 아래를 볼 때마다

君がまた遠くを征くんだ

키미가 마타 토오쿠오 유쿤다

네가 또 멀리 가버려

夢を見たい僕らを汚せ

유메오 미타이 보쿠라오 요고세

꿈을 꾸고 싶은 우릴 더럽혀

さらば 昨日夜に咲く火の花

사라바 키노- 요루니 사쿠 히노하나

안녕, 어젯밤에 핀 불꽃


水に映る花を花を見ていた

미즈니 우츠루 하나오 하나오 미테이타

수면에 비치는 꽃을, 꽃을 보고 있었어

水に霞む月を月を見ていたから

미즈니 카스무 츠키오 츠키오 미테이타카라

수면에서 흐려지는 달을, 달을 보고 있었기에


夏が来ないままの空を描いたなら

나츠가 코나이마마노 소라오 에가이타나라

여름이 오지 않은 하늘을 그린다면

君は僕を笑うだろうか

키미와 보쿠오 와라우다로-카

넌 날 비웃을까

明け方の夢 浮かぶ月が見えた空

아케카타노 유메 우카부 츠키가 미에타 소라

새벽녘의 꿈, 떠오르는 달이 보인 하늘


朝が来ないままで息が出来たなら

아사가 코나이마마데 이키가 데키타나라

아침이 오지 않았지만 숨이 쉬어졌다면

遠い遠い夏の向こうへ

토오이 토오이 나츠노 무코-에

멀디 먼 여름 너머로

冷たくない君の手のひらが見えた

츠메타쿠나이 키미노 테노 히라가 미에타

차갑지 않은 네 손이 보였어

淡い朝焼けの夜空

아와이 아사야케노 요조라

엷은 아침놀의 밤하늘


夏がこないままの街を今

나츠가 코나이마마노 마치오 이마

여름이 오지 않은 거리를 지금

あぁ 藍の色 夜明けと蛍

아아 이노이로 요아케토 호타루

아아 쪽빛, 새벽과 반딧불이


영상 출처 : https://youtu.be/iQEgd0B1rC8


n-buna가 2014년 11월 11일 니코니코 동화에 투고한 하츠네 미쿠의 보컬로이드 오리지널 곡이다. 이 곡은 n-buna의 1집 앨범 '花と水飴、最終電車(꽃과 물엿, 최종전차)'의 11번 트랙으로 수록되어있기도 하며, 2015년 11월 23일에 보컬로이드 전설 입성을 달성했고 그 기념으로 n-buna가 직접 어쿠스틱 버전을 불러 올리기도 했다.

느긋한 박자와 반주가 특징으로, 밤에 잘 때 들으면 제법 괜찮다. 쿠로쿠모의 목소리가 이런 곡에도 잘 어울리는구나라는 걸 느낄 수 있는 곡이었다.

Comments